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투밸류운용, 손익차등형 'K파워2 펀드' 출시

서울경제 강동헌 기자
원문보기

한투밸류운용, 손익차등형 'K파워2 펀드' 출시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투자자 선순위 운용사 후순위 참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손익차등형 공모펀드인 ‘한국밸류 K-파워2 펀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판매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해당 펀드는 국내 주식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7개 테마의 하위 사모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펀드다. 투자 대상은 △한국밸류 첨단의료 △한국밸류 퓨쳐테크 △한국밸류 글로벌밸류체인 △한국밸류 파워앤그리드 △한국밸류 컨슈머 △한국밸류 클린테크 △한국밸류 콘텐츠파워 등이다.

이 상품은 투자자가 선순위로, 운용사가 후순위로 참여하는 손익차등 구조를 적용했다. 펀드 손실이 발생할 경우 개별 하위 사모펀드 기준으로 -15%까지는 운용사가 손실을 먼저 부담한다. 반대로 수익이 발생하면 10%까지는 투자자와 운용사가 85대15 비율로 수익을 나누고, 10%를 초과하는 수익부터는 55대45로 배분한다.

운용 기간은 최대 3년이며, 만기 전 투자자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 상환이 이뤄진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관계자는 “고객 손실을 우선적으로 방어하는 구조인 만큼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기존 시장 주도 흐름에 더해 올해 새롭게 부각될 가능성이 높은 업종과 기업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성과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