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안산시, 시청·구청에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 3대 추가 설치

프레시안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원문보기

안산시, 시청·구청에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 3대 추가 설치

서울맑음 / -3.9 °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경기 안산시는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 3대를 시청 민원실과 단원·상록구청 1층 로비에 추가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안산시는 2023년 12월 23일 전국 최초로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를 도입하며 일상 속 기부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있으며, 이번 추가 설치로 시민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상시 기부가 가능한 시민 참여형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 ⓒ안산시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 ⓒ안산시



이번에 설치한 기부 키오스크는 현금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한 터치만으로 소액 기부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무인 시스템이다. △정기·일시 소액 기부 △기부금 사용처 안내 △나눔 메시지 참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부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및 각종 사회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기부 키오스크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기부 방식 다양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시민과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 프로그램 운영 및 협력 모델 구축 등 지속 가능한 기부 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상징적인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나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안산을 한층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