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엑소라서 자랑스럽다” 2년만의 컴백 소감

조선일보 김가연 기자
원문보기

“엑소라서 자랑스럽다” 2년만의 컴백 소감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그룹 엑소.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SM엔터테인먼트


K팝 아이돌 그룹 엑소(EXO)가 정규 8집으로 돌아왔다.

엑소는 19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정규 8집 ‘REVERXE’(리버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함께 컴백을 축하했다.

이날 엑소는 ‘SMP 스타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Crown’(크라운)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또 감성 윈터송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수록곡 ‘I’m Home’(아임 홈) 무대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앨범 소개와 작업 비하인드뿐만 아니라 서로의 몸이 ‘리버스’되는 경우에 대한 유쾌한 토크도 펼쳐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그룹 엑소.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SM엔터테인먼트


멤버들은 “오늘을 기다렸다”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과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크라운’에 대해서는 “심사숙고해서 정한 곡이라 더 의미가 있다”며 “엑소 그 자체인 곡”이라고 소개했다. 멤버들은 “엑소엘(팬덤명)이 우리의 크라운”이라며 “엑소라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이제 엑소엘과 즐길 일만 남았으니 좋은 추억 만들어 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엑소. /뉴스1

그룹 엑소. /뉴스1


엑소 정규 8집 ‘리버스’는 2023년 7월 발표한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 이후 2년 6개월 만에 내놓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 활동에는 수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레이 등 여섯 멤버가 참여한다.


‘리버스’는 발매와 동시에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더블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200만위안 초과), 전체 및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부터 9위까지를 점령했고,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올라섰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5개 지역 1위(미국, 브라질, 칠레, 온두라스, 인도네시아, 일본, 카자흐스탄, 라오스, 말레이시아, 멕시코, 오만, 파라과이, 페루, 필리핀, 카타르,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벨라루스, 홍콩, 인도, 라트비아, 튀르키예, 엘살바도르, 핀란드, 브루나이, 콜롬비아, 아제르바이잔, 이집트, 볼리비아) 및 48개 지역 TOP10에 올랐으며,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및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국내 주요 음반 차트인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엑소는 1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 23일 KBS2TV ‘뮤직뱅크’, 24일 MBC ‘쇼! 음악중심’, 25일 SBS ‘인기가요’ 등 이번 주 음악 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Crown’ 무대를 선사한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