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청양 목면초, RISE 대학연계 늘봄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원문보기

청양 목면초, RISE 대학연계 늘봄 프로그램 운영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박의규 기자]
목면초 늘봄 캠프/청양교육지원청 제공

목면초 늘봄 캠프/청양교육지원청 제공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충남 청양군 목면초등학교(교장 박현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RISE 대학연계 늘봄 프로그램을 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과 연계해 추진됐다. RISE 사업은 대학이 지역사회의 핵심 교육 자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교육청·대학이 협력하여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1~2학년 학생들은 '몰캉몰캉 도예수업'에 참여해 흙을 직접 만지고 빚으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고, 3~4학년 학생들은 '나는야 꼬마 멘델, 씨앗과 곤충 박사!' 프로그램을 통해 씨앗과 곤충을 주제로 한 탐구 활동과 실험을 진행하며 생명과학의 기초 개념을 배운다.

특히 이번 늘봄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중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동시에, 대학과 연계한 질 높은 교육 활동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배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박현수 교장은 "RISE 대학연계 늘봄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중에도 학생들이 배움의 장을 유지할 수 있어 다행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qs@hanmail.net<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