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CONX, 컴투스홀딩스와 함께한 '놈 아레나' 수상작 발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CONX, 컴투스홀딩스와 함께한 '놈 아레나' 수상작 발표

속보
코스피 13일 만에 4,880선 하락 마감
[이호정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CONX가 컴투스홀딩스와 함께 진행한 글로벌 게임 공모전 '놈 아레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AI)과 실물자산(RWA)을 결합한 창작 협업 생태계 '콘엑스 아레나'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컴투스홀딩스 대표 지적재산권(IP) '놈'의 세계관에 웹3 기반 2차 창작 생태계를 접목했다.

최고상인 챔피언은 '놈: 리버스'가 차지했다. 원작의 화면 전환 특징을 중력 변환으로 재해석한 2D 플랫포머 퍼즐 게임이다. 챔피언에게는 1000달러 상당의 콘엑스 코인이 지급된다. 해당 게임은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연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단계에 따라 최대 8000달러 규모 상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입선작으로는 PC 기반 방치형 게임 '방치된 놈'과 러닝 액션 퍼즐 '놈: 비욘드'가 선정됐다. 입선작에도 각 1000달러 상당의 콘엑스 코인이 지급되며 글로벌 퍼블리싱 논의가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될 게임에는 지식재산권 권리를 토큰화해 수익을 자동 정산하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는 국내 게임업계 첫 사례다. 개발자와 원작자가 협의한 권리 관계를 토큰화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개발한 자동 정산 규격 'ODL'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으로 정산받는 구조다.

한편 콘엑스는 첫 번째 이벤트인 놈 아레나에 이어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와 함께 웹3 아트 프로젝트 '주재범 아레나'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