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경협국제경영원 ‘HR NEXT 포럼’ 개최…인사 해법 공유

이투데이
원문보기

한경협국제경영원 ‘HR NEXT 포럼’ 개최…인사 해법 공유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인사·인재 재설계 및 실행 방안 공유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한경협 HR NEXT 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재 전략의 중요성이 커지고 HR 직무가 고도화되는 가운데, AI 전환 등으로 급변하는 HR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인사·인재 전략의 재설계와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HR 업무가 채용, 육성, 평가, 보상, 조직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경영 전략의 핵심 영역으로 자리 잡아가는 가운데 이번 포럼은 HR의 ‘다음 단계(NEXT)’를 모색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포럼의 첫 세션은 김형규 사노피 피플 디렉터가 ‘2026 HR 글로벌 트렌드 & 인사이트’를 주제로 HR 전략 변화 흐름과 함께, 인사 전략의 방향성을 글로벌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정태희 리박스컨설팅 대표는 채용부터 평가·보상까지 이어지는 통합 인재 전략 수립 방안을 주제로, 인재 확보 및 이탈 방지 전략의 기준과 실행 포인트를 공유한다. 이후 세션에서는 어승수 LS People Lab 리드가 HR 영역에서의 AI 및 데이터 활용 전략을 중심으로, 인사 의사결정의 정교화와 HR 운영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조직문화·직원경험(EX) 개선 전략에 대해서는 오용석 SAP 최고문화전문가가 강연을 진행하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진영심 KT 인재육성담당 상무가 직원과 조직의 동반 성장을 위한 교육 설계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경협국제경영원 관계자는 “실제로 많은 기업이 인사와 인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여전히 고도화된 전략 없이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HR NEXT 포럼은 HR 실무자뿐 아니라 CEO와 경영진에게도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로, 인사 전략을 기업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연결하는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인사·HR·조직관리 분야에 관심 있는 기업 임직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투데이/손민지 기자 (handmi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