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광역시, 대구행복기숙사...1학기 신규 입사생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대구광역시, 대구행복기숙사...1학기 신규 입사생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

속보
"대구·경북 통합때 현 시청 도청 청사 그대로 유지"
[백운용 기자]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은아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국장은 "대구행복기숙사가 월 27만 3천 원의 합리적 기숙사비와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며 만 39세 이하 대구·경북 소재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한국사학진흥재단 대구행복기숙사(중구 수창동 소재)에 입주할 2026학년도 1학기 신규 입사생을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하며 대구행복기숙사는 지역 대학생과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학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공공기숙사로, 2023년 3월 개관 이후 합리적인 기숙사비와 우수한 시설로 입사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는 "기숙사 사생실은 총 503실 1,000명 규모이며, 이번 1학기 신규 모집인원은 기존 연장 거주 희망자를 제외한 약 400명이며 대구·경북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만 39세 이하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1차 선정 결과 발표 후 공실이 발생할 경우에는 만 39세 이하 일반 청년도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기숙사비가 월 273,000원 수준이며, 기숙사 내 구내식당은 1식 5,100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숙사 내에 체력단련실, 세탁실, 독서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어 생활 편의성과 학습 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무인택배시스템과 생체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활용한 24시간 경비체계를 상시 운영해 입사생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광역시는 "기숙사와 연계된 공공시설 1층에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인 '희망옷장'과 청년 소통 공간인 '청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층에 위치한 '지역대학협력센터'는 강의실과 멀티스튜디오 등 다양한 규모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취·창업 정보 제공, 교류 프로그램, 교육 활동 등을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나아가 대구광역시는 "입주 신청은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대구행복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모집 관련 세부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구행복기숙사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고 부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