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포블, 작년 4분기 정기 자산 보고서 공개…"예치금 대비 100% 초과 보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포블, 작년 4분기 정기 자산 보고서 공개…"예치금 대비 100% 초과 보유"

속보
코스피 13일 만에 4,880선 하락 마감
[오상엽 기자]
[사진: 포블]

[사진: 포블]


[디지털투데이 오상엽 기자] 포블게이트는 2025년 4분기 자산 실사 결과 고객 예치금 대비 100.14%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사는 2026년 1월 1일 00시 기준으로 포블이 보유한 총 68종의 디지털자산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사 보고서에 따르면 포블은 고객이 예탁한 자산 대비 100%를 초과하는 100.14%의 자산을 확보해 고객의 인출 요청에 즉각 대응이 가능한 상태다.

특히 보안 강화를 위해 전체 자산의 80% 이상을 해킹 위협으로부터 물리적으로 차단된 콜드월렛(Cold Wallet)에 분리 보관하고 있다.

포블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및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용자보호법)' 등 국내 디지털자산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이행하고 있다.

또 이용자 자산의 안전한 분리 보관과 내부 통제 시스템 구축을 통해 법적·제도적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금융당국이 제시하는 이용자 보호 정책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제도권 기준에 부합하는 투명한 거래 환경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당국과 고객 모두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금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