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hy,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아이뉴스24 정승필
원문보기

hy,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면역기능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 중 유일한 개별인정 사례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hy는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hy 중앙연구소 연구원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를 진행 중인 모습. [사진=hy 제공]

hy 중앙연구소 연구원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를 진행 중인 모습. [사진=hy 제공]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능성과 안전성이 확인된 원료에 부여되며, 일정 기간 해당 원료의 독점 사용이 보장된다. 이번 인증으로 hy의 개별인정형 원료는 9종으로 늘었다.

HY7017은 인삼 뿌리에서 분리한 균주로, hy가 5년간 11억원 이상을 투입해 개발했다. 국내 개별인정형 원료 중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는 HY7017이 유일하다.

hy 연구진은 동물실험과 인체 적용 시험으로 HY7017의 기능성을 확인했다. 면역력이 약화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HY7017 섭취군의 자연살해세포(NK cell) 활성은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역 반응에 관여하는 사이토카인(IFN-γ, IL-12)도 함께 늘었다.

hy는 자사 제품 '엠프로 면역'에 HY7017를 적용해 생산·판매 중이며 여러 제품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환 hy 중앙연구소장은 "프로바이오틱스가 가진 면역기능 증진 기능성을 입증한 것이 큰 의미"라며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으로서 소비자 건강 수요에 맞춘 고기능성 균주와 제품 개발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