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XRP, 조용한 폭발 예고…전문가 "이번에도 예외 없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XRP, 조용한 폭발 예고…전문가 "이번에도 예외 없다"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XRP의 다음 대규모 상승은 예고 없이 찾아올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1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크립토 베이직은 XRP가 2달러대에서 정체된 상태지만, 과거 사례를 보면 가장 조용할 때 강력한 상승이 발생하는 패턴을 보여왔다고 보도했다.

기술 분석가 차트너드는 "XRP의 주요 상승은 긴 예고 없이 찾아온다"며 "시장이 가장 의심할 때 급등하는 특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투자자 문 램보 또한 "XRP의 정확한 상승 타이밍을 예측하기보다 장기 보유하고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과거 사례에서도 상승 후에 진입한 투자자들이 고점에서 매수하는 경향이 강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마무리가 XRP의 시장 사이클을 왜곡했다는 분석도 있다. 문 램보는 "XRP는 SEC 소송으로 한 사이클을 놓쳤다"며 "이제 규제 압박이 해소된 만큼 2017년 이후 첫 자유로운 시장이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XRP는 현재 1.96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고점 대비 60% 하락한 상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과거 패턴을 고려할 때, 이번 조정이 새로운 상승을 위한 준비 단계일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The major $XRP breakout will come when many least expect it. Its always a "catch-off-guard" move.. but we're prepared.

— ChartNerd (@ChartNerdTA) January 17, 2026<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