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금·은테크 열풍"⋯롯데홈쇼핑, 모바일 '금은방' 라이브 확대

아이뉴스24 진광찬
원문보기

"금·은테크 열풍"⋯롯데홈쇼핑, 모바일 '금은방' 라이브 확대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21일 엘라이브서 골드바·실버바 중량별 한정 수량 판매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롯데홈쇼핑은 경기 불확실성으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금은방' 콘셉트의 모바일 생방송을 확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실물자산 수요 증가에 맞춰 오는 21일부터 금.은을 한정 수량으로 합리적 혜택에 선보이고, 금은방 콘셉트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확대한다. 사진은 모바일 라이브 엘라이브의 금은방 라이브 방송 장면.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실물자산 수요 증가에 맞춰 오는 21일부터 금.은을 한정 수량으로 합리적 혜택에 선보이고, 금은방 콘셉트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확대한다. 사진은 모바일 라이브 엘라이브의 금은방 라이브 방송 장면.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와 관련 오는 21일 오후 6시에 금·은 실물자산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게릴라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81년 전통 삼성금거래소의 실버바(1000g), 골드바(50g), 실버바(100g)세트를 판매한다. 당일 국제 시세를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제작부터 유통까지 직접 운영해 온 전문 기업의 제품만을 엄선했다.

매회 방송마다 사전 주문만 평균 3억원을 기록한 실버바는 고객 감사 차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골드바, 실버바 세트는 지난 방송에서 주문금액 7억원을 달성한 인기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고순도 제품으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한국귀금속감정원 인증을 보유했다. 방송 중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9시에는 금, 은 전문기업 아시아골드의 병오년 말 골드바를, 22일에는 삼성금거래소의 말 실버바와 잔망루피 골드바 등을 정규 방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를 통해 금은방 라이브 첫 방송을 선보인 이후 이달 들어 주문액이 첫 달 대비 4배 이상 신장했다.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은 3040세대로, 실물 자산에 대한 관심이 젊은 세대까지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다. 이 같은 성장세는 실시간 시세를 반영한 가격 구성, 청구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모바일부문장은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혜택으로 금·은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