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올인원' 전문 다림질 제품…LG 시스템 아이어닝 출시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원문보기

'올인원' 전문 다림질 제품…LG 시스템 아이어닝 출시

서울맑음 / -3.9 °
스팀 다리미·핸디 스티머·다림판 하나로 결합
"옷감 손상 최소화하며 누구나 손쉽게 다림질 가능"
'2026 뉴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도 출시
LG전자가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 스타일링 보드(다림판)를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솔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 스타일링 보드(다림판)를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솔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세탁과 건조, 살균·탈취·스타일링과 다림질까지 아우르는 의류 관리 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 스타일링 보드(다림판)를 하나로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설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을 오는 26일 출시한다.

LG 시스템 아이어닝은 옷감 손상을 줄이면서 누구나 손쉽게 다림질 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에서 분사되는 미세 고압 스팀으로 수분이 남지 않도록 섬유 속 주름을 빠르게 펴주며, 고온으로 유해 세균을 99.99%까지 살균한다. 특히 면, 울, 레이온 등 의류 소재에 따라 스팀 온도를 달리하는 7개 전용 코스를 제공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제품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다림질 과정에는 옷이 다림판에 달라붙거나 다리미에 밀려 주름이 생기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액티브 스타일링 보드' 기능이 적용됐다. 스타일링 보드에 탑재된 팬이 바람을 불어 옷을 띄우거나 공기를 흡입해 고정함으로써 얇고 하늘거리는 소재도 안정적으로 다림질할 수 있다.

조작과 이동의 편의성도 고려됐다. 전자식 버튼으로 스타일링 보드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보드에 탑재된 4.3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팀 온도와 바람 세기, 다림 코스 선택이 가능하다. 하단에는 4개의 바퀴를 적용해 집 안 어디서나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2026 NEW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5벌식과 3벌식 신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026 NEW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5벌식과 3벌식 신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최근 '2026 뉴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 5벌식과 3벌식 모델도 출시했다. 5벌식 스타일러에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에 AI(인공지능)를 결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AI가 의류 무게 데이터를 학습·분석해 무게에 따라 최적의 스타일링과 건조 시간 코스를 제안한다.


3벌식 스타일러는 좌우 각각 최소 5mm의 여유 공간만 있어도 설치할 수 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표준 스타일링 코스는 기존 39분에서 29분으로, 표준 살균 코스는 99분에서 64분으로 줄어 바쁜 일상에서도 효율적인 의류 관리가 가능하다.

LG 시스템 아이어닝의 출하가는 299만 원이며,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5벌식은 159~269만 원, 3벌식은 149~184만 원이다. LG전자 손창우 리빙솔루션사업부장은 "세탁, 건조, 스타일링에 이르는 의류 가전 전반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