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K스퀘어,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A'…최고 등급 획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SK스퀘어,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A'…최고 등급 획득

속보
환율, 전일대비 4.4원 오른 1478.1원 마감
[이진호 기자]
SK스퀘어 본사 T 타워 전경. [사진: SK스퀘어]

SK스퀘어 본사 T 타워 전경. [사진: SK스퀘어]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SK스퀘어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CDP는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매년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등급은 리더십(A/A-) 매니지먼트(B/B-) 어웨어니스(C/C-) 디스클로저(D/D-) 등으로 나뉜다.

SK스퀘어가 받은 리더십 A 등급은 약 2만2000여개 평가 참여 기업 중 상위 4% 이내에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지난 평가(B등급) 대비 2단계 상승했다.

SK스퀘어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환경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지주회사로서 스코프 3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공개하고 외부 검증을 완료한 점이 호평받았다. 또 내부탄소가격제를 경영 의사결정에 연계하고, 중장기 넷제로(Net Zero) 로드맵을 현실성과 실행력에 초점을 맞춰 재정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스퀘어는 지난해 10월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도 기존 대비 상향된 'AA' 등급을 받았다. 글로벌 ESG 평가 기관들로부터 연달아 최상위권의 등급을 받으면서 SK스퀘어의 ESG 경영이 성과로 이어졌다. SK스퀘어는 앞으로도 전사적 환경성과 관리 시스템 고도화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체계 구축 투명하고 책임 있는 기업 운영 체계 확립을 추진한다.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책임 있는 ESG 경영과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