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SK스퀘어,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A' 획득

아주경제 류청빛 기자
원문보기

SK스퀘어,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A' 획득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상위 4%의 최고 등급…지난 평가(B등급) 대비 두 단계 상승
스코프3 관리·내부탄소가격제 강화로 ESG 경쟁력 제고
SK스퀘어 본사 T타워 [사진=SK스퀘어]

SK스퀘어 본사 T타워 [사진=SK스퀘어]



[이코노믹데일리] SK스퀘어(사장 김정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의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상장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등급은 리더십(A/A-), 매니지먼트(B/B-), 어웨어니스(C/C-), 디스클로저(D/D-)로 구분된다.

SK스퀘어가 받은 리더십 A 등급은 약 2만2000여개 평가 참여 기업 가운데 상위 4% 이내에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으로 지난 평가(B등급) 대비 두 단계 상승했다.

SK스퀘어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환경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지주회사 차원에서 '스코프 3'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산정·공개한 뒤 외부 검증까지 완료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내부탄소가격제를 경영 의사결정에 연계하고 중장기 '넷제로' 로드맵을 실행력 중심으로 재정비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SK스퀘어는 향후 전사적 환경 성과 관리 고도화와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 체계 구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책임 있는 ESG 경영과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스퀘어는 지난해 10월 MSCI ESG 평가에서도 상향된 'AA' 등급을 획득했다. 세계 주요 ESG 평가 기관들로부터 연이어 최상위권 평가를 받고 있다.
류청빛 기자 cbryu@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