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힘 초재선 의원들 "장동혁 단식 지지...함께하겠다"

머니투데이 이태성기자
원문보기

국힘 초재선 의원들 "장동혁 단식 지지...함께하겠다"

서울맑음 / -3.9 °
[the300]

(서울=뉴스1) 김도우 기자 = 국민의힘 당내모임인 대안과미래 의원들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윤리위의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6.1.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도우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우 기자 = 국민의힘 당내모임인 대안과미래 의원들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윤리위의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6.1.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도우 기자


국민의힘 초재선 의원 모임인 '대안과 미래'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단식을 지지하고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대안과미래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조찬회의 후 브리핑을 열고 "이재명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무도한 국정운영에 맞서 싸우는 장동혁 대표의 단식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그 투쟁에 함께하겠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결의했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이 국정을 책임지는 여당으로서 조금의 양심과 책임감있다면 제1야당대표의 단식현장 찾아야하고 반드시 쌍특검을 수용해야한다"며 "또한 국민의힘 통합을 저해하는 어떤 언행도 중단돼야 한다는 것을 결의했다"고 설명했다.

대안과미래 측은 "장 대표의 단식투쟁은 당내문제를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라며 "대외적 메시지 역시 단식투쟁 관련해서 한정해서 나오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안과미래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10시 장 대표 투쟁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태성 기자 lts32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