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뱅크, 더치페이 서비스 '1/N 빵나누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카카오뱅크, 더치페이 서비스 '1/N 빵나누기' 출시

속보
EU 집행위원장, 그린란드 위협 관련 트럼프 신뢰성에 의문 제기
[이지영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지영 기자] 카카오뱅크는 모임이나 식사 후 반복되는 계산과 정산 요청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더치페이 서비스 '1/N 빵나누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링크 공유만으로 정산을 요청할 수 있다. 앱 내 카카오뱅크 AI 대화창에서 '더치페이', '정산', '1/N 빵나누기', '엔빵' 등을 검색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링크를 받은 사람은 금액을 확인한 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뱅킹 앱을 통해 자유롭게 입금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앱을 통해 송금할 수 있는데 정산을 위해 모두가 동일한 앱을 설치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을 줄여 누구와 함께하더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카카오톡 단체채팅방과 연동해 친구를 다시 찾지 않아도 한 번에 정산 요청이 가능하고 1차·2차 등 여러 번의 결제 내역을 합산해 요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1/N 빵나누기'는 고객의 일상에서 반복되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쓰일 수 있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