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코츠테크놀로지, 과천시 장애인복지관에 기부금 전달

뉴스핌
원문보기

코츠테크놀로지, 과천시 장애인복지관에 기부금 전달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1%대 하락 출발…그린란드 관세 우려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싱글보드컴퓨터(SBC) 기반 방위 산업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 기업 코츠테크놀로지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과천시 장애인복지관에 총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과천 신사옥 이전 이후 처음 진행된 공식 사회공헌 활동이다. 사내 리셋룸(카페테리아) 운영을 통해 조성된 임직원 모금액과 회사의 추가 출연금을 합산해 마련됐다. 지난해 12월까지 임직원 참여로 조성된 리셋룸 모금액과 회사 출연금을 더해 총 1000만원을 조성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과천시 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복지 지원 및 관련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사회 복지기관의 기존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뒷받침하는 데 사용된다.

과천시 장애인복지관의 이학준 관장(왼쪽)과 코츠테크놀로지의 임시정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츠테크놀로지]

과천시 장애인복지관의 이학준 관장(왼쪽)과 코츠테크놀로지의 임시정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츠테크놀로지]


이번 기부는 임직원 참여로 조성된 모금에 회사 출연금을 더해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 중 사회(S) 영역에 대한 이행을 구체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 회사는 이러한 참여 구조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의 운영 방식과 범위를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지역사회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코츠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모금액에 회사가 함께 출연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중장기 전략에 반영해 책임 있는 상장사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츠테크놀로지는 방위산업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에서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반에 걸친 ESG 경영 체계 고도화를 추진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