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사업 전반 경쟁력 강화
[사진=SB성보] |
[서울경제TV=최동수 인턴기자] SB성보는 농식품 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전략적 투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SB성보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농식품 펀드에 유한책임투자자(LP)로 참여하며, 생산부터 소비로 이어지는 농식품 산업 전반에 대한 투자 기반을 확보했다. 이번 출자는 농식품 산업의 기술 및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의 일환이다. 해당 펀드는 농식품 및 연관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SB성보는 스마트팜 기반의 작물 연구·재배를 담당하는 SB위드아그로, 친환경 농자재를 개발·공급하는 SB위드크롭스,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신선 작물을 활용한 F&B 브랜드 윤잇(yunit) 등을 통해 농업 생산부터 소비까지 연결되는 사업 구조를 구축해 왔다. 이번 펀드 출자는 이러한 기존 사업과 연계 가능한 외부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를 넓히고 농식품 사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 전략의 연장선이다.
SB성보 관계자는 "이번 펀드 출자는 농식품 산업의 구조적 성장과 지속가능성에 주목한 전략적 판단"이라며 "스마트팜, 친환경 농업, F&B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투자와 협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astsu@sedaily.com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