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천대-Mondrian AI,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간담회

국제뉴스
원문보기

인천대-Mondrian AI,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간담회

서울맑음 / -3.9 °
[이병훈 기자]

(인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인천대는 지난 14일,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호텔에서 인공지능 전문기업 ㈜몬드리안AI와 산학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대 정보기술대 김우일 학장을 비롯해 김영필 부학장, 이장호 교수 등 총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분야의 교육·연구 협력 강화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몬드리안AI에서는 홍대의 대표 등 5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김영필 부학장의 대학 일반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컴퓨터공학부 이장호 교수가 정보기술대학의 연구 현황을 발표했다. 이어 김우일 학장이 인천대 AI 인력양성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했으며, 몬드리안AI 홍대의 대표가 회사 소개와 함께 향후 협력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은 AI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협력 확대, 산학 공동 프로젝트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발전적 산학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은 지난 12월부터 2026년 1월 16일까지 몬드리안AI와 함께 'AI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을 한 달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1월 12일과 1월 16일 양일간은 정보기술대학에서 오프라인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