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수 전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현 사단법인 기본사회 광주본부 공동대표)이 오는 2026년 1월 25일(일) 오후 3시, 경기도 광주시 소재 영은미술관에서 저서 '원칙의 길 혁신의 문' 출판기념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저서는 박 전 사장이 33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현장에서 지켜온 정직한 원칙과,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광주시가 나아가야 할 혁신적 미래 비전에 대한 고민과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책의 전반부에서는 광주시청 도시주택국장과 복지교육국장을 역임하며 도시 행정과 시민 삶의 현장을 이끌어 온 공직자로서의 소회와 행정 철학을 풀어냅니다.
후반부에서는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으로 재직하며 체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혁신 방향과 정책적 제안을 제시합니다.
박남수 저자는 "33년 공직생활 동안 흔들림 없이 지켜온 원칙이 오늘의 저를 만들었다"며 "이제 그 원칙을 토대로 광주시의 새로운 '혁신의 문'을 열기 위한 진심을 시민들과 나누고 싶다"고 출간 소회를 밝혔습니다.
한편 박 전 사장은 광주시청 도시주택국장, 복지교육국장을 거쳐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을 역임하며 광주 지역의 행정과 도시개발 전반을 두루 경험한 행정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MBN 문화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