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군산축제채움단 2기, 공개모집.. 19일부터 30일까지 마감

국제뉴스
원문보기

군산축제채움단 2기, 공개모집.. 19일부터 30일까지 마감

서울맑음 / -3.9 °
[조판철 기자]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가 19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군산축제채움단' 신규 단원들을 모집한다.

'군산축제채움단'은 시민의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축제를 내실 있고 효율성 있게 관리하기 위해 도입된 시민 참여형 평가단으로, 지난해 첫 운영을 통해 시민 의견을 축제 운영에 반영하는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선발된 평가 단원은 올 한 해 동안 군산시간여행축제 등 군산시 대표 축제 및 행사(꽁당보리축제·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국가유산미디어아트·국가유산야행·시간여행축제·짬뽕페스티벌 등)를 직접 방문해 암행 현장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단은 암행 이후 반드시 현장 사진과 평가표를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한 평가단에게는 소정의 평가 수당이 지원된다.

군산축제채움단 활동을 희망하는 18세 이상 군산시민은 군산시청 5층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는 2026년에는 신규 모집 단원 20명, 2025년에 모집한 1기 연임 인원 20명을 더해 총 40명 내외로 확대 구성할 계획이며, 2026년에는 한 단계 발전된 의견들이 다양하게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군산축제채움단 1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 의견이 축제 운영에 더욱 실질적으로 반영되도록 제도를 발전시키고자 한다."라며, "시민 중심의 축제 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