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어마인더·대구보훈병원, 스마트베드 솔루션 도입 MOU 체결

머니투데이 박새롬기자
원문보기

케어마인더·대구보훈병원, 스마트베드 솔루션 도입 MOU 체결

서울맑음 / -3.9 °
케어마인더·대구보훈병원 MOU 체결식 모습/사진제공=케어마인더

케어마인더·대구보훈병원 MOU 체결식 모습/사진제공=케어마인더


케어마인더(대표 강준구)가 대구보훈병원과 '스마트베드 솔루션 도입 및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달 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보훈병원은 케어마인더의 환자 음성 기반 AI(인공지능) 간호 솔루션 '케어플로우'를 도입한다. 케어마인더에 따르면 병원은 간호 인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AI 솔루션으로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보훈병원 재활센터에는 AI 솔루션 운용을 위한 스마트베드 태블릿이 설치된다. 케어마인더는 AI 솔루션 제공과 유지 보수를 맡고 현장 사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병원은 환자 입원 생활과 간호사 업무에 해당 솔루션을 적용한다.

케어마인더는 환자 음성 기반의 AI 간호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간호 인력이 부족한 병원에서도 간호 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대구보훈병원은 45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국가보훈부 산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속이다. 국가유공자의 진료와 재활, 복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케어마인더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서비스이기에 고령 환자가 많은 보훈병원과 협약한 것"이라며 "업무 개선으로 효율적인 병원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새롬 기자 tofha081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