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케이앤에스아이앤씨,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케이앤에스아이앤씨,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

서울맑음 / -3.9 °


군용 위성통신 안테나 제조 전문 기업 케이앤에스아이앤씨(대표 진병욱)는 지난 16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이다.

케이앤에스아이앤씨는 해상 및 군용 위성통신 안테나를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잠수함용 위성통신 안테나 국산화에 성공했다. 해당 제품은 해군 차세대 해상작전위성통신체계(MOSCOS)-II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안정적인 양산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회사는 차세대 저궤도 위성 통신용 평판 안테나(ESA) 개발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케이앤에스아이앤씨는 2023년과 2024년 전파방송 기술대상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잠수함용 레이돔 관련 특허로 2024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장관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ICT 우수기업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과 2025 대한민국 기술대상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케이앤에스아이앤씨는 이번 상장 추진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생산 인프라 고도화를 추진하고, 해상 및 군용 위성통신 수요 확대에 대응해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방산 및 공공 분야에서 축적한 신뢰성을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진병욱 케이앤에스아이앤씨 대표는 군용 위성통신 안테나 사업에서 운용 신뢰성과 기술 완성도가 핵심 경쟁력이라며, 축적된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18357/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