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계은퇴 선언 정장선 평택시장 "임기 마지막까지 최선 다할 것"

연합뉴스 김광호
원문보기

정계은퇴 선언 정장선 평택시장 "임기 마지막까지 최선 다할 것"

서울맑음 / -3.9 °
(평택=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은 19일 "임기 마지막까지 시민과 함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년 언론인 간담회 하는 정장선 평택시장[촬영 = 김광호]

신년 언론인 간담회 하는 정장선 평택시장
[촬영 = 김광호]


정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에서 가진 신년 언론인 간담회에서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을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해 9월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임기를 끝으로 모든 공직 선거에 출마하지 않고 30년 정치 인생을 마무리한다"며 정계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 시장은 지난 민선 7‧8기 동안 정체돼 있던 숙원사업 해결과 도시 기반 확충, 미래산업 육성 등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주요 성과로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 국제학교‧카이스트‧아주대병원 유치, 대중교통 체계 개편 등을 꼽았다.

이어 민선 8기가 마무리되는 올해 시정 6대 핵심 방향으로 ▲ 민생 우선 지역경제 활성화 ▲ 경제자족도시 및 미래첨단산업 육성 ▲ 생활이 편리한 균형 잡힌 도시 ▲ 녹색 환경도시 조성 ▲ 즐길거리가 풍부한 국제문화도시 ▲ 미래를 여는 교육과 따뜻한 복지 등을 제시했다.


특히 국가 첨단산업의 핵심 거점인 삼성 평택캠퍼스와 관련해 P5 공사 재추진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종합장사시설 조성 사업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kwa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