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기보, 지자체 특화 'BIRD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이투데이
원문보기

기보, 지자체 특화 'BIRD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속보
'서부지법 폭동 배후' 혐의 전광훈 구속 송치

기술보증기금은 지방자치단체 특화형 'BIRD(Bridge for Innovative R&D)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BIRD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R&D 전주기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2023년 첫 도입 이후 3년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지자체와 협업해 총 245개 기업에 보증 490억 원을 지원했다. 이 중 175개 기업에는 R&D 지원금 1471억원을 연계했다.

올해는 서울특별시(서울경제진흥원), 충청남도(충남테크노파크), 대전광역시(대전테크노파크)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서울형 BIRD 프로그램’의 지원 규모를 대폭 늘린다. ‘충남형 BIRD 프로그램’과 ‘대전형 BIRD 프로그램’도 새롭게 도입한다. 지역별 산업 특성에 맞춘R&D 지원을 강화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1단계 Pre-R&D(기보 기획자금 보증) △2단계 R&D(지자체 연구개발 자금 지원) △3단계 Post-R&D(기보 사업화자금 보증) 등 총 3단계 구조로 운영, 중소벤처기업의 R&D 전주기를 지원한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BIRD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이 실질적인 사업 성과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성과창출형 R&D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중소기업이 R&D 전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BIRD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3일부터 2월 12일까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투데이/김동효 기자 (sorahos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