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여수시, 섬박람회 자원봉사자 '다봉이' 1200명 모집

뉴스1 김성준 기자
원문보기

여수시, 섬박람회 자원봉사자 '다봉이' 1200명 모집

속보
이 대통령 "이혜훈 문제는 있어 보여…해명도 들어 봐야"
세계섬박람회 자원봉사자 모집 포스터. (여수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세계섬박람회 자원봉사자 모집 포스터. (여수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여수=뉴스1) 김성준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이번 달 26일부터 2월 27일까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자원봉사자 '다봉이' 1200여 명을 모집한다.

'다봉이'는 '다함께 봉사한다'는 의미와 섬박람회 마스코트 '다섬이'를 합친 말로 자원봉사자 공식 애칭이다.

자원봉사자들은 행사장 등 59개소에서 △통역 △관람객 안내 △셔틀버스 승하차 도우미 △운영지원 등을 수행한다.

시는 자원봉사자 활동에 앞서 안전 교육을 포함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활동 유니폼 및 활동 물품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섬박람회 자원봉사자 신청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활동에 참여한 '다봉이'에게는 1일 6시간 기준 활동 실비 2만 5000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같이 만들어가는 동반자"라며 "여수를 대표하는 국제행사에 참여하는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므로 함께하고 싶은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whit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