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생명, 맞춤형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 '연금LAB' 론칭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삼성생명, 맞춤형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 '연금LAB' 론칭

속보
덴마크, 그린란드 사태 악화하자 추가 파병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삼성생명이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인 '연금LAB'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연령, 직업, 자금 여력 등 개별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연금 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연금LAB'

삼성생명 '연금LAB'


'연금LAB'은 'Life And Balance'의 의미를 담아 연금을 통해 미래와 노후를 균형 있게 준비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단순히 연금 상품 정보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선별된 콘텐츠를 통합해 고객이 연금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연말정산 시즌인 연초를 맞아 '13월의 월급'을 기대하는 직장인을 위해 연간 600만 원 납입 시 최대 99만 원(16.5% 세액공제, 관련 세법 충족 시)을 돌려받을 수 있는 연금 상품을 추천하는 최적 시뮬레이션 기능을 갖췄다.

또한 마이데이터 연동 절차 없이도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 구성된 '3층 연금'의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금성향진단, 사회초년생을 위한 연금 준비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연금LAB' 서비스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앱 '모니모'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달 말까지 '나만의 연금 알아보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을, 방문 후기를 남긴 3000명에게 네이버페이 2000원을 지급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노후라는 긴 항해에서 연금보험은 고객을 안전하게 목적지로 인도하는 등대와 같다"며 "연금LAB을 통해 연금보험의 이로움과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생명, 맞춤형 디지털 연금 분석 서비스 '연금LAB' 론칭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