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비에이치아이, R&D·설계 인력 380명 돌파…"기업 경쟁력 제고"

서울경제TV 이정민 기자 jeongminnews@sedaily.com
원문보기

비에이치아이, R&D·설계 인력 380명 돌파…"기업 경쟁력 제고"

서울맑음 / -3.9 °
글로벌 에너지 테크 기업 가속화
[사진=비에이치아이]

[사진=비에이치아이]

[서울경제TV=이정민 인턴기자] 비에이치아이는 연구개발 및 설계 인력이 총 380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3년부터 선제적으로 R&D 및 설계 인력을 대거 충원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이를 바탕으로 비에이치아이는 2024년부터 시작된 전 세계적 액화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 인프라 수요 폭증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지난 2년간 비에이치아이가 글로벌 시장에서 확보한 배열회수보일러 수주액만 약 2조원을 초과한다.

설계 역량은 비에이치아이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로,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는 복수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주요 동력으로 꼽힌다.

비에이치아이는 높은 R&D 및 설계 인력 비중을 기반으로 LNG뿐만 아니라 대형 원전 및 소형모듈원전, 그린수소, 카르노배터리 등 차세대 에너지 분야에서도 선제적인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다.

비에이치아이 관계자는 “당사는 전문적인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에너지 테크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재 영입과 신기술 개발에 매진해 기업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eongminnews@sedaily.com

이정민 기자 jeongmin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