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당근, e쿠폰 거래에 ‘바로구매’ 기능 적용…거래 안전성↑

서울경제TV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원문보기

당근, e쿠폰 거래에 ‘바로구매’ 기능 적용…거래 안전성↑

서울맑음 / -3.9 °
e쿠폰 확인 후 구매 확정해야 정산…범죄 악용 차단

[사진=당근]

[사진=당근]



[서울경제TV=박유현 인턴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바로구매’ 기능을 e쿠폰 거래에 전면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로구매는 결제부터 물품 수령까지 한번에 진행되는 거래 방식으로, 이용자 보호를 위한 안심결제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당근은 이번 개편을 통해 e쿠폰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바코드나 PIN 번호가 포함된 기프티콘과 같은 모든 e쿠폰 거래를 바로구매 방식으로 운영해 디지털 쿠폰 거래 환경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개편은 e쿠폰 거래 특성에 따른 이용자 보호 필요성에 주목해, 쿠폰 정보가 변조되는 등의 악용 가능성을 막기 위해 시작됐다. 이에 당근은 이용자 보호와 거래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하는 방향으로 e쿠폰 거래에 최적화된 바로구매 방식을 적용했다.

이용 방법은 판매자기 게시글 작성 단계에서 ‘e쿠폰 정보 > 바코드 등록하기’를 통해 e쿠폰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바코드나 PIN 번호가 자동으로 인식돼 등록되고, 구매자는 별도의 협의 과정 없이 바로구매 버튼을 눌러 결제하면 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판매자가 등록한 e쿠폰 정보는 즉시 구매자에게만 안전하게 전달되며, 구매자가 e쿠폰 유효성을 확인한 뒤 48시간 이내에 구매를 확정하면 거래가 최종 완료된다.

이번 개편에 맞춰 당근은 e쿠폰 바로구매에 적용되는 구매자 안심결제 이용료를 기존 3.3%에서 2.2%로 한시적으로 인하한다.
/flexibleu@sedaily.com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