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극동대 간호학과 학생, 5회 국회보좌관과정 수료

국제뉴스
원문보기

극동대 간호학과 학생, 5회 국회보좌관과정 수료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간호학과 최우혁(가운데) 학생.(제공=극동대학교)

간호학과 최우혁(가운데) 학생.(제공=극동대학교)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 3학년 박경리, 최우혁 학생이 간호정우회(회장 이명하)에서 주최한 제5회 국회보좌관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최근 열린 수료식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보건의료 정책과 입법 절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보건전문인으로서 정책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국회의 구조와 기능, 보건의료 관련 법안의 발의와 처리 절차 등 정책 형성과정 전반을 직접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박경리 학생은 "간호사의 시각에서 정책과 제도를 바라보는 값진 경험이었다"며 "현장 실무뿐만 아니라 정책 결정 과정에서의 간호사의 역할도 중요하다는 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혁 학생 역시 "보건의료 정책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실행되는지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간호사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학생들을 지도한 간호학과 정성원 교수는 "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과정을 마무리한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번 경험이 전문 간호인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극동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생들의 정책적 소양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대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