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오는 2월 분양 예정

팍스경제TV
원문보기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오는 2월 분양 예정

서울맑음 / -3.9 °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포스코이앤씨가 지하철 7호선, 신안산선(예정) 신풍역 도보 역세권 아파트인 '더샵 신길센트럴시티'를 오는 2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5층, 16개 동, 전용면적 51~84㎡ 총 205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일반분양 물량은 477가구로 소형평형부터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에 이르기까지 수요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갖췄다.

'더샵 신길센트럴시티'는 지하철 7호선 및 신안산선(예정) 신풍역이 도보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7호선을 이용하면 가산디지털단지를 비롯한 서울 서남권 주요 업무지구는 물론 고속버스터미널역, 논현역, 학동역, 강남구청역 등 강남권 주요 지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신안산선(예정)이 개통되면 여의도역까지 3정거장(예정)으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며, 공덕역과 서울역 등 서울 도심 핵심 지역으로의 이동도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 도신초, 대영중, 영남중, 대영고, 영신고 등 초, 중, 고교가 밀집해 있고 보라매공원,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등 여가, 체육시설도 마련돼 있다.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IFC몰, 더현대 서울,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등 대형 쇼핑, 문화, 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으며,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통해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였다. 주방은 가사 동선을 최적화한 배치와 함께 조리 효율을 높이는 수납 설계를 적용했고 타입별로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더샵 신길센트럴시티'가 위치한 영등포구는 투기과열지구이자 조정대상지역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특별공급 제도를 활용할 경우 청약 신청 여지가 있다. 생애최초 및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배우자의 혼인 이전 당첨 이력이 배제돼 청약 자격 판단에 반영되지 않는다. 아울러 다자녀 특별공급 기준이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완화됐으며, 출산특례(신혼부부·다자녀·노부모부양 특별공급) 등 각종 제도를 통해 공급 물량이 마련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길센트럴시티는 7호선 및 신안산선(예정) 역세권 입지를 갖춘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서울 핵심 입지로의 입성을 기다려온 수요자라면 분양을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