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M 수입차 News] 지프·혼다코리아·한성자동차

메트로신문사 양성운
원문보기

[M 수입차 News] 지프·혼다코리아·한성자동차

속보
경찰, '위안부 모욕' 강경 보수단체 대표 압수수색

◆지프 랭글러, 지난해 국내 시장서 탄탄한 성장세 이어가

지프의 아이코닉 SUV 랭글러가 2025년에도 국내 시장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통계에 따르면 2025년 국내 랭글러 판매 대수는 총 1295대로, 전년(1207대) 대비 약 7.3%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지프 전체 판매의 약 62%를 차지하는 수치로, 랭글러가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판매를 견인하는 핵심 모델임을 보여준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를 바탕으로 한국이 전 세계에서 랭글러 판매 6위 시장으로 올라섰다고 밝혔다. 이는 전통적인 핵심 시장인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 일본, 멕시코, 아랍에미리트(UAE)에 이어 여섯 번째로 많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처음으로 중국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 기록은 한국이 전체 자동차 시장 규모 측면에서 미국·중국 등 주요 시장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크지 않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랭글러는 대중형 패밀리 SUV처럼 대량 판매를 전제로 한 차종이 아니라, 비교적 뚜렷한 용도와 특성을 가진 모델로 알려져 있다. 그럼에도 한국이 글로벌 판매 6위권에 오른 것은 국내 시장에서 랭글러가 일정 규모의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올해로 브랜드 85주년을 맞은 지프는 미국 시장에서 매달 한 종씩, 연중 총 12종의 헤리티지 한정 모델을 선보이는 'Twelve 4 Twelve(트웰브 포 트웰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가운데 일부 85주년 기념 한정 랭글러 외 다양하고 유니크한 버즈모델을 한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자가정비 교육 '베이직 메인터넌스' 신설 운영

혼다코리아가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에서 모터사이클 자가정비 교육 '베이직 메인터넌스'를 신설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지난해 3월 국내에 오픈한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 전문기관이다. 글로벌 혼다의 검증된 교육 커리큘럼 기반 단계별 체계적인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총 5가지의 코스 중 초급 '비기너 매뉴얼(Beginner Manual)' 코스와 초·중급 '타운 라이더(Town Rider)' 코스가 가장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300여 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에 신설된 모터사이클 자가정비 코스 '베이직 메인터넌스'는 라이딩 비시즌인 동절기 한정으로 운영되는 일반 소비자 대상 교육이다. 지난 1월 10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주말 월 4회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이론과 실습 두 가지로 구성되며, 실생활에서 모터사이클 운행 전후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자가점검이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론의 경우 ▲안전 규칙 ▲볼트와 너트의 체결 원리 ▲주요 기능의 역할(엔진오일, 에어클리너, 드라이브 체인, 타이어, 점화플러그, 밸브 등)과 같은 차량 관리의 기본에 대해 교육하고, 실습에서는 ▲교환(배터리, 엔진오일, 에어클리너, 점화플러그 등) 및 ▲조정(체인 유격, 클러치&스로틀 유격, 브레이크 램프 점검 등) 중심의 심화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비용은 15만원이다.


◆한성자동차, 벤츠 고객 대상 '어린이 스키 강습 프로그램'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16일 강원도 평창군 소재 모나 용평 리조트에서 고객 가족을 초청한 '어린이 스키 강습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성자동차의 겨울 시즌 고객 초청 행사로, 어린이와 가족 고객에게 색다른 겨울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어린이에게는 색다른 겨울 스포츠의 경험을, 부모에게는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하며 가족 모두가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한성자동차 어린이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어린이 스키 강습으로 운영됐다. 스키 장비 착용법과 기본 자세를 익히는 것은 물론, 각종 놀이형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겨울 스포츠를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고객과 어린이들은 '윈터 스릴' 겨울 시즌 팝업 행사를 만끽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브랜드 경험을 체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