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립한국해양대 토목공학과, 로보스텍·피아이에스와 산학협력 협약

인더뉴스 제해영
원문보기

국립한국해양대 토목공학과, 로보스텍·피아이에스와 산학협력 협약

서울맑음 / -3.9 °
스마트 건설기술 인재 양성
기업 수요 반영 교육과정 구축
협약서를 들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협약서를 들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융합대학 토목공학과는 스마트 건설기술 진흥과 건설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로보스텍과 피아이에스 엔지니어링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일 체결됐으며, 협약식에는 오재홍 토목공학과장을 비롯해 최종웅 로보스텍 대표와 권소현 피아이에스 엔지니어링 대표 등 각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재직자 실무 교육을 포함한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 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또한 산업체와 대학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기술 개발과 함께 산업 현장의 애로 기술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 지원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토목공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건설 분야에서 요구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과 기술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재홍 토목공학과장은 "이번 협약이 산업 현장의 수요를 교육과 연구에 적극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무 역량을 갖춘 건설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