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수성아트피아, 동행기획전Ⅱ'전통의 숨결, 오늘을 새기다' 개최

서울경제TV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원문보기

수성아트피아, 동행기획전Ⅱ'전통의 숨결, 오늘을 새기다' 개최

서울맑음 / -3.9 °
수성구 캐릭터 '뚜비'와 함께하는 전통 미술의 현대적 재발견
[수성아트피아]

[수성아트피아]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관장 박동용)는 2026년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 동행기획전Ⅱ '전통의 숨결, 오늘을 새기다'를 개최한다.​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관장 박동용)는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 수성아트피아 전시실에서 동행기획전Ⅱ '전통의 숨결, 오늘을 새기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민화, 서각, 옻칠 등 오랜 세월 세대를 거쳐 내려온 전통 미술 장르의 현대적 가치를 탐색하고, 한국 미술의 뿌리와 맥락을 되짚어보는 기획전이다.

이번 전시에는 각 전통 미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한 4인의 작가가 참여한다.

민화 장르의 현우스님은 전통 채색화의 기품을 온전히 담아내며, 서각 장르의 신동호 작가는 나무에 새겨진 정교한 문자와 형상의 입체미를 선보인다.

옻칠 장르에는 조택상, 송은경 작가가 참여하여 깊이 있는 색감과 영롱한 광택이 특징인 옻칠 공예의 정수를 펼칠 예정이다.

각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관람객은 전통 기법이 어떻게 현시대에 표현되고 있는지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수성구의 대표 캐릭터인 '뚜비'가 함께하여 보다 편안하고 친밀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전통 미술이라는 고전적 주제에 구민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를 접목함으로써,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우리 전통 미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장 곳곳에서 뚜비와 함께 작품을 감상하며 전통 미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95518050@sedaily.com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