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수성아트피아, 엔탈트(ENTART)의 '같이, 가치'展 개최

서울경제TV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원문보기

수성아트피아, 엔탈트(ENTART)의 '같이, 가치'展 개최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2026년 수성아트피아 전시공간 지원사업 Focus in Suseong의 시작을 알리는 그룹전
지역의 청년예술가가 생명·공존·지역성을 담아낸 공공예술 프로젝트
[사진=수성아트피아]

[사진=수성아트피아]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관장 박동용)는 2026년 전시공간 지원사업 Focus in Suseong의 첫 번째 전시로,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 청년예술가 그룹 엔탈트(ENTART)의 <같이, 가치>展을 개최한다.

그룹 엔탈트(ENTART)는 지역 시각예술가들의 성장과 사회적 연결을 지향하는 단체로, 네트워킹 프로그램, 세미나, 전시 및 프로젝트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예술가 간 교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유기견 보호센터와 지역 청년 시각예술가들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유기견의 이름·사연·사진 등을 바탕으로 한 회화·일러스트·혼합매체 신작을 선보인다.

‘예술이 생명을 기록한다’는 기획 의도 아래, 관람객은 작품과 함께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유기견 입양 정보와 보호센터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시는 작가와 유기견이 1:1로 연결되는 창작 방식을 통해 한 생명에 대한 감정과 시간을 예술적으로 기록하는 데 초점을 둔다.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는 전시공간 지원사업 Focus in Suseong을 통해 전시 공간 지원뿐 아니라 오프닝행사 지원, 홍보 지원, 도슨트 배치 등 전시 운영 전반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 예술 생태계의 활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 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창작 역량을 한 단계 확장시키는 동시에, 공공예술이 지닌 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와 더욱 깊이 공유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5518050@sedaily.com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