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영양군, 중학생 대상 미국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뉴시스 김진호
원문보기

영양군, 중학생 대상 미국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속보
재경위, 오늘 이혜훈 청문회 무산…野 "추가 자료 보고 판단"
2학년 20명, 1월 16일~2월 12일
미국서 홈스테이·정규수업 등
[영양=뉴시스]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영양군 학생들이 출국 전 공항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양군 제공) 2026.0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영양=뉴시스]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영양군 학생들이 출국 전 공항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양군 제공) 2026.0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영양=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영양군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국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어학연수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실질적인 영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중학교 2학년 학생 20명은 4주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시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에 참여한다.

군은 이번 어학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양군 중학생의 미국 어학연수는 2015년 미국 투산시교육청과 국제교류 협약을 통해 시행됐다.

군은 연수에 필요한 항공료, 체재비, 교육비 등 모든 경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해외어학연수는 단순한 어학 교육을 넘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