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금산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뉴스1 박찬수 기자
원문보기

금산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금산군청 청사

금산군청 청사


(금산=뉴스1) 박찬수 기자 =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아토피·천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은 아토피·천식 환아를 등록 후 예방 교육 및 의료비·보습제 지원 등 건강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사업 대상은 금산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이며 아토피 피부염 등록 대상자의 경우 2개월마다 보습로션을 1개씩 연 최대 6회 지원받을 수 있다.

등록 희망자는 상병코드가 표기된 진단서(확인서) 또는 소견서 1부와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는 아토피 예방관리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학교, 의료기관 등과의 연계 체계를 구축해 사업홍보 및 아토피케어 프로그램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천식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라며 “금산군보건소의 예방관리사업 등록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 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