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베트남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 연수단, 건국대병원 방문

뉴스1 김규빈 기자
원문보기

베트남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 연수단, 건국대병원 방문

속보
경기 부천시 중동 은행 건물 화재...소방, 대응 1단계 발령

의료기기 전 주기 관리·점검 사례 공유…ODA 사업 연계



건국대병원이 지난 12일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초청연수 환영식 개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건국대병원 제공)

건국대병원이 지난 12일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초청연수 환영식 개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건국대병원 제공)


(서울=뉴스1) 김규빈 기자 = 건국대병원은 지난 12일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초청연수를 기념해 환영식을 열고 연수 일정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우리 정부 공적개발원조(ODA)로 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지원하는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건국대병원은 해당 사업의 1차 컨설팅 사업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안지앙성 보건국 부국장과 탄짜우종합병원 경영진, 의료기기 관리 담당자 등 9명을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병원의 의료기기 관리·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연수단은 의료기기 전 주기 관리 체계, 예방 점검 및 자체 수리 운영 방식, 의료기기 관리 전산시스템(CMMS) 활용 사례, 의료기관 인증과 연계된 안전관리 절차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018~2019년 한국수출입은행 경제개발협력기금(EDCF) 지원으로 의료기자재 공급이 이뤄진 이후, 병원 내 의료기기 관리와 유지보수 체계 정비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추진됐다.

초청연수는 의료기기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과정과 병행해, 현지에서 활용 가능한 운영 절차와 관리 기준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 이후에도 병원 내 의료기기 관리 업무가 지속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건국대병원은 향후 탄짜우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안지앙성 내 공공의료기관에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관련 사례를 공유하고, ODA 사업과 외국인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rn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