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올거나이즈,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평가 통과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올거나이즈,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평가 통과

속보
코스피 4,900선 돌파...'5천피'까지 100p 남아


올거나이즈가 참여한 업스테이지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평가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올거나이즈는 컨소시엄이 개발한 AI 파운데이션 모델의 글로벌 진출과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AI 기업의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고, 산업 전반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가능한 AI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단계적 평가 방식으로 진행되며, 1차 평가를 통과한 컨소시엄으로는 업스테이지를 비롯해 LG AI연구원, SK텔레콤 등 3개 팀이 2차 단계 진출 대상으로 확정됐다.

올거나이즈가 참여하는 업스테이지 컨소시엄은 AI 모델 개발 역량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인재 양성, 산업별 특화 적용에 강점을 가진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는 산학연 협력체다. 글로벌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 ‘Solar WBL’을 개발해 금융, 의료, 제조, 법률, 공공,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AI 기술 확산을 추진하고, 기술 주권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거나이즈는 에이전트 RAG 기술과 대규모 언어모델(LLM) 파인튜닝 역량을 바탕으로 컨소시엄 내에서 AI 모델의 국가·산업별 최적화와 글로벌 시장 확산을 담당한다. 각국의 산업 환경과 규제 요건을 고려한 AI 기술 공급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활용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거나이즈는 금융과 공공 분야를 중심으로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AI 솔루션을 구축해 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우리투자증권, KB증권,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전KDN 등에 LLM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일본 SMBC와 노무라증권, 미국 오클라호마 주정부 등에 LLM 올인원 솔루션 ‘알리(Alli)’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강 올거나이즈 부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되는 AI 파운데이션 모델이 기술 개발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축적된 기술 역량과 사업 경험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2040/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