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자산운용, 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 ETF 1월 분배금 지급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한화자산운용, 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 ETF 1월 분배금 지급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한화자산운용은 PLUS 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 ETF(상장지수펀드)가 1월 분배금으로 주당 212원을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분배율은 분배락 전일인 지난 13일 종가 기준으로 월 2.11%, 연 환산 25.33%다. 코스콤 ETF체크 기준 1월에 월 중 배당금을 지급한 국내 ETF 중 분배율이 가장 높다.

해당 상품은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매월 19일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 중 배당 ETF다. 테슬라 주간 콜옵션을 50% 비중으로 고정 매도해 수취한 프리미엄을 분배 재원으로 한다.

ETF는 테슬라에 30%, 국고채 3년물에 70% 투자한다. 국고채가 테슬라의 높은 변동성을 일정 수준 방어하는 효과가 있다. 높은 국고채 비중으로 퇴직연금 규정상 '안전자산'으로 분류돼 연금저축·퇴직연금(DC/IRP), ISA에서 100% 투자할 수 있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테슬라는 높은 주가 변동성을 보이는 종목이지만,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할 경우 이러한 변동성은 오히려 높은 옵션 프리미엄을 수취할 수 있는 훌륭한 분배 재원이 된다"며 "테슬라의 성장성을 누리면서도 채권 혼합을 통해 변동성을 줄이고, 매월 예측 가능한 수준의 분배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상품을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