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슈퍼브에이아이, LG AI연구원 컨소시엄서 피지컬 AI 구현 본격화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슈퍼브에이아이, LG AI연구원 컨소시엄서 피지컬 AI 구현 본격화

서울맑음 / -3.9 °

1차 사업서 '멀티모달 데이터' 구축 역량 검증 완료



(슈퍼브에이아이 제공)

(슈퍼브에이아이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슈퍼브에이아이는 자사가 참여한 LG AI연구원 컨소시엄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1차 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2차 사업인 피지컬 AI 구현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지난 14일 1차 사업 결과 발표에서 LG AI연구원 컨소시엄과 함께 초거대 AI 학습용 멀티모달 데이터 구축 완수 소식을 전했다.

LG AI연구원 컨소시엄은 1차 평가에서 벤치마크, 전문가 및 사용자 평가 전 부문 최고점을 획득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번 2차 사업은 초거대 AI의 성능을 고도화하고 산업 전반으로 확산하는 연구·개발을 포함한다.

슈퍼브에이아이는 다양한 2차 사업 중 AI를 물리적 세계로 확장하는 피지컬 AI 구현에 나선다. 비전 기술을 통해 피지컬 AI 구현의 전제가 되는 고난도 비전 데이터 기술을 전담한다.

슈퍼브에이아이는 비전 AI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각 정보 처리와 3D 공간 정보 해석 기술을 활용해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이 물리적 세계를 이해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국가대표 AI 사업을 통해 슈퍼브에이아이가 보유한 기술력을 입증하고 한국이 글로벌 피지컬 AI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품질 데이터 인프라와 기술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브에이아이는 비전 AI 도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슈퍼브 플랫폼'과 CCTV 등 현장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이상 상황을 감지하는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을 통해 제조, 보안, 로보틱스 등 다양한 산업군의 AI 전환을 이끌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피지컬 AI 피지컬 AI(Physical AI)는 인공지능(AI)이 현실 세계의 물리적 환경을 인식·이해하고 복잡한 행동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기술이다. 로봇·자율주행차 등의 형태로 직접적인 행동과 상호작용을 수행하는 기술을 의미하는 점에서 기존 AI와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