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
경북 경주시가 정부 국가산업 육성 공모사업 최고 등급에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등 6개 부처가 공동 주관한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협업 프로젝트 1등급으로 선정돼 총사입비 14억32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인구감소,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 등을 강화하느 목적이다.
경주는 2024년 이 사업을 통해 e-모빌리티 부품산업 기반을 조성했다.
올해부터 내년까지는 e-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시는 실무형 기술 인력을 양성, 지속 가능한 인력 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기업 경쟁력 강화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보문관광단지 전경. 경주시 제공 |
경주시, 국제회의 복합지구 국비 ‘전국 최다 확보’
경주시가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국비 전국 최다 확보를 이뤄냈다.
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국 8개 지자체 중 가장 많은 국비를 확보했다.
이는 2년 연속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꼽힌다.
경주 국제회의 복합지구는 2022년 12월 화백컨벤션센터·보문관광단지 일원 178만㎡ 규모로 지정된 후 4년 연속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경주화백컨벤션뷰로가 맡고 있다.
올해 확보한 국비 3억5000만원을 포함해 7억원을 투입, 스마트(디지털)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설 맞이 농특산물 할인행사 안내문. 경주시 제공 |
경주시, 설 맞이 농특산물 할인행사 ‘마련’
경주시가 설 맞이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마련,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경주몰(온라인)은 전 품목 20%, 경주 농특산물판매장 본점·불국점(오프라인)은 10%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할인 품목은 이사금쌀, 버섯, 벌꿀, 들기름, 미역 등 다양하다.
행사 기간 경주몰 신규 회원에게는 할인 쿠폰(5000원)이 제공된다.
우수 구매 후기 작성자도 할인 쿠폰(1만원)을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