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매일유업 입사…2023년 제로투세븐 대표 맡아
궁중비책, 미국·일본·중국·동남아 진출…글로벌 시장 확대
궁중비책, 미국·일본·중국·동남아 진출…글로벌 시장 확대
박영욱 제로투세븐 대표.(사진=제로투세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제로투세븐이 25년간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 발전하며 국내외 유아동 관련 산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00년 설립된 제로투세븐은 2008년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론칭했다. 2018년에는 씨케이팩키지를 합병, 포장 사업도 운영 중이다.
제로투세븐은 미국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주요 채널에 궁중비책을 선보이며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제로투세븐은 박영욱 대표가 이끌고 있다. 1977년생인 박 대표는 2005년 매일유업에 입사했다.
2010년에는 씨케이코퍼레이션즈에 합류해 2013년 경영지원본부장을 거쳐 2021년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23년부터 제로투세븐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궁중비책은 프리미엄 영유아 브랜드로, 왕실 목욕법에서 유래한 차별화된 브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다.
한국 전통 스토리텔링과 각종 글로벌 인증으로 제품 안전성을 앞세워 글로벌 유아동 스킨케어 리더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아마존, 일본 토이저러스, 필리핀·싱가포르·태국 왓슨스, 말레이시아 케어링 등 핵심 국가의 주요 채널에 입점하며 신규 시장에서 공격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
중국을 제외한 기타 해외 매출은 2024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64% 성장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43%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키즈 모이스처 페이스 로션과 모이스처 선쿠션 마일드, 프리뮨 샴푸&바스 등 총 10종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키즈 세트 3종이 품절됐다.
일본에서는 토이저러스 전 지점 118개, 아카짱혼포 70개 매장에 입점했으며 온라인에서도 아마존, 큐텐, 라쿠텐 등에 진출했다.
지난해 4월 궁중비책의 선케어 4종이 아마존 ‘베이비 선 프로텍션’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00위권에 동시 진입했다.(사진=궁중비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궁중비책은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유럽, 중동 등 신규 대륙에 처음 진출할 계획이다.
할랄 인증을 준비 중이며 올해 하반기 완료할 예정이다.
글로벌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유수의 해외 박람회에도 활발히 참가한다.
올해에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와 중동 지역 최대 규모 뷰티 전시회 뷰티월드 미들이스트 두바이에 참가할 예정이다.
궁중비책은 로열 헤리티지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박람회 참가 때마다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궁중비책은 2026년 글로벌 확장을 넘어, 기존 해외 시장에서 성장과 수익성을 본격적으로 강화하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 지배력 확보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브랜드 경쟁력과 이익 구조를 함께 강화해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성장을 완성할 계획이다.
궁중비책이 지난해 11월 홍콩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2025'에 참가했다.(사진=궁중비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제로투세븐은 영유아의 건강과 밀접한 분유의 캔 뚜껑인 POE(Peel Of End)를 제조하는 포장사업도 운영 중이다.
제로투세븐의 포장사업부는 분유 포장 용기 상단에 부착되는 뚜껑(END) 중 하나인 POE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뚜껑 개봉이 용이하며 이물질이 내부에 혼입되지 않는 게 특징이다. 또 개봉 후 절단면이 남지 않는다.
차별화된 품질로 국내외 대표 분유 제조 기업들과 20년 이상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으며 전 세계 23개국 이상의 분유사 및 제관사에 납품하고 있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최근 본점 소재지를 서울 마포구에서 강남구 논현동으로 옮기기도 했다.
제로투세븐의 최대주주는 씨케이코퍼레이션즈로 지난해 6월 말 기준 39.82%를 보유하고 있다.
이어 김정민 제로투세븐 회장이 6.94% 보유하고 있으며 김 회장의 형인 김정완 매일홀딩스(매일유업그룹) 회장이 2.05%를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