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새마을금고 비전2030' 전국 순회…"현장 목소리 듣는다"

문화뉴스
원문보기

'새마을금고 비전2030' 전국 순회…"현장 목소리 듣는다"

서울맑음 / -3.9 °
[정성훈 기자]
‘새마을금고 비전2030’ 전국 순회…“현장 목소리 듣는다” /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비전2030’ 전국 순회…“현장 목소리 듣는다” /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더쎈뉴스 / The CEN News 정성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비전2030위원회' 운영 경과를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해 전국 단위의 순회 설명회에 돌입했다.

이번 순회 설명회는 지난해 10월 출범한 '비전2030위원회' 활동 내역과 중장기 발전 논의 결과를 각 지역에 전달하고, 새마을금고의 미래 전략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는 오는 29일까지 서울·경기·강원·인천, 제주, 광주전남·전북, 대전세종충남·충북, 대구·경북, 울산경남·부산 등 전국 6대 권역에서 차례로 열릴 계획이다. 각 시·군·구 협의회 회장과 지역 이사장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위원회 운영 목적과 최종보고서에 담긴 주요 내용이 소개되며, 현장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의견 청취가 이어진다. 중앙회는 이렇게 모아진 다양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추후 정책과 제도 개선 논의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의견 접수도 병행해, 더 폭넓은 현장 의견 수렴을 추진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청취하며, 실현가능한 미래 전략 구체화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정성훈 기자 until03@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