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차바이오텍, 한화손보·한화생명서 1000억원 투자 유치

이데일리 김새미
원문보기

차바이오텍, 한화손보·한화생명서 1000억원 투자 유치

서울맑음 / -3.9 °
차바이오텍의 제3자 배정 유증 참여…자본 투자 포함 전략적 협약
AI·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와 금융 융합 추진…"시너지 확대"
차바이오텍 CI (사진=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CI (사진=차바이오텍)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차바이오그룹은 차바이오텍(085660)이 한화손해보험(000370)·한화생명(088350)으로부터 총 10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투자는 차바이오텍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한화손해보험 700억원, 한화생명 300억원 참여하는 방식이다.

한화손해보험과 한화생명은 보험과 헬스케어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신사업을 공동 발굴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

차바이오그룹과 한화손해보험·한화생명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헬스케어와 금융을 연계한 협력 체계를 중장기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여성 대상 프리미엄 웰니스·헬스케어 사업 △보험고객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 △AI·데이터 기반 건강 조기 모니터링 및 예방케어 모델 △해외 보험-헬스케어 융합 신규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차바이오그룹은 전략적 투자자 유치로 재무 구조를 안정화하는 동시에 인공지능(AI)·IT·금융·건설 등 핵심 산업군과의 전략적 연대를 통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확장 시너지를 가속화하게 됐다.

차바이오그룹 관계자는 "이미 협력이 확정된 카카오헬스케어와 LG CNS에 더해 추가 파트너십이 가시화됐다"며 "차바이오그룹이 구상해 온 '바이오-라이프 연합체'(Bio-Life Alliance) 생태계의 핵심 축이 완성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