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옥천 푸드뱅크마켓 후원금 5억 달성

충청일보
원문보기

옥천 푸드뱅크마켓 후원금 5억 달성

속보
'공천헌금 전달' 의혹 강선우 전 보좌관, 경찰 출석
[손동균 기자]


충북 옥천군노인복지관이 운영하는 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이 2025년 누적 후원금 5억원을 달성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와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지역 내 기업과 단체, 개인 후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모여 이뤄진 결과로 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은 그동안 저소득 취약계층의 결식 예방과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역할을 해왔다.

푸드뱅크마켓은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2026년 1~3월까지 통합복지센터 내 매장과 출입구에 실내 배너와 외부 현수막을 게시할 예정이다.

홍보물에는 누적 후원 실적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의 의미가 담긴다.

오재훈 옥천군노인복지관 관장은 "후원금 5억원 달성은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낸 소중한 신뢰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을 통해 후원자들의 뜻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에는 전국푸드뱅크, 김안과, 송림사, 뚜레쥬르(옥천점·양수점), 씨엠푸드, 대도식품, 한우영농조합법인 맥우드림육가공, 황금이네 등 39개소의 기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옥천군 내 저소득계층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을 원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043-733-2501~2)으로 문의하면 되며 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옥천=손동균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