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한체육회, 300억 원 지원한 롯데 신동빈 회장에게 '감사패'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원문보기

대한체육회, 300억 원 지원한 롯데 신동빈 회장에게 '감사패'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계획 동조 않는 국가들에 관세 부과할 수도"
유승민 회장 "동계올림픽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 응원, 감사드린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사진 왼쪽)이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후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대한체육회 제공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사진 왼쪽)이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후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격려·후원을 보내준 데 대한 감사의 표시다.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은 16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신 회장을 만나 감사의 뜻이 담긴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 회장은 앞서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격려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한국 동계스포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장기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육회 관계자는 "신 회장은 2014년부터 선수단 장비 지원 등 훈련 여건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며 "올림픽 등 국제대회 출전비 및 포상금 지원, 선수 육성 시스템 강화 등 약 300억 원 규모의 지원을 통해 한국 스키·스노보드의 국제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주고있다"고 귀띔했다. 롯데는 스키앤스노보드팀을 창단해 유망주를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유 회장은 이날 "롯데그룹은 그동안 한국 동계스포츠의 성장 및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돼왔다"며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의 도전을 응원해 주시는 신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감사패 수여 배경을 전했다.

신 회장은 "최근 한국 선수들이 국제대회 설상 종목에서 선전하고 있는 만큼 동계올림픽에서도 모든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