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벨]탑런토탈솔루션, 체리 자동차에 대형 디스플레이 부품 납품

머니투데이 김지원기자
원문보기

[더벨]탑런토탈솔루션, 체리 자동차에 대형 디스플레이 부품 납품

속보
김건희특검, '매관매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징역 6년 구형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오토모티브& 디스플레이 첨단 부품 제조 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은 중국 체리(Chery) 자동차의 SUV 프리미엄 브랜드인 풀윈 T11(Fulwin T11)에 28.9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부품을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탑런토탈솔루션은 100% 자회사인 탑런차이나난징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5년간 중국의 내수 완성차 업체인 체리(Chery) 자동차에 총 280억 규모의 디스플레이 부품을 공급한다.

풀윈 T11은 체리자동차의 대형SUV 플래그쉽 모델로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됐다. 중국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패밀리형 고급 대형 SUV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체리자동차가 야심차게 준비한 모델로 차체의 고강도 강철-알루미늄 합금 사용과 라이다(LiDAR)가 장착됐다.

최근 탑런토탈솔루션은 상하이자동차, 지리자동차, 광저우 자동차 등 내수 완성차 업체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키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15년 이상 현지화 전략을 추진해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탑런토탈솔루션은 공정 자동화와 현지화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법인장부터 중간관리자 대부분을 중국 현지인으로 구성하고 있다. 현지 R&D센터를 통해 중국 완성차 요구 사항에도 적극 대응 중이다.


박영근 대표이사는 “중국의 대형 SUV 시장은 가족형 플래그십 모델이 장악하고 있으며 중국 토종 브랜드의 점유율은 65%에 달한다"며 "높은 품질 수준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에서 탑런의 점유율을 계속 키워가겠다” 라고 밝혔다.

체리자동차 풀윈 T11(Fulwin T11) 이미지, 출처: 체리자동차 홈페이지

김지원 기자 info@thebell.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