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1회 주사로 4일간 수술 통증 완화"…LG화학, 국소마취제 도입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이희진 기자
원문보기

"1회 주사로 4일간 수술 통증 완화"…LG화학, 국소마취제 도입

속보
김건희특검, '매관매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징역 6년 구형
비마약성 '엑스파렐' 아시아 독점 판매 계약 체결…부작용 큰 마약성 진통제 사용량 감축 기대
LG화학 제공

LG화학 제공



LG화학이 수술 환자들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진통제를 도입한다.

16일 LG화학은 "미국 '파시라 바이오사이언스'와 비마약성 수술용 국소마취제인 '엑스파렐(EXPAREL®)' 아시아 지역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시라 바이오사이언스는 통증관리 의약품에 특화된 바이오 기업이다.

엑스파렐은 파시라 바이오사이언스 고유의 약효 지속 기술을 적용한 장기지속형 약물로, 기존 일반적 국소마취제보다 긴 최대 96시간 통증 완화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엑스파렐은 다양한 수술 환자에 대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2011년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2020년 EMA(유럽의약품청)로부터 판매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누적 1500만 명 이상 환자들이 엑스파렐을 사용해 수술 후 통증을 치료받았다고 LG화학은 덧붙였다.


현재 국내에 허가된 수술용 장기지속형 국소마취제가 없는 만큼 엑스파렐이 반복적 통증 치료를 최소화하고, 중독 등 부작용 위험이 큰 마약성 진통제 사용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G화학은 내년 국내 출시를 목표로 연내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엑스파렐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