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오롱그룹,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10기 해단식 개최

머니투데이 김지현기자
원문보기

코오롱그룹,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10기 해단식 개최

서울맑음 / -3.9 °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10기 해단식 /사진제공=코오롱그룹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10기 해단식 /사진제공=코오롱그룹


코오롱그룹이 지난 15일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의 10기 해단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우리 사회에 건강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코오롱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5년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비슷한 환경에서 성장한 대학(원)생을 멘토로 선발해 멘티의 상황에 맞춰 매칭한다. 이번 10기 활동을 수료한 멘티는 30명, 멘토는 18명이다.

이들은 매달 한 차례씩 △역사 유적지 및 전시관 탐방 △대학 캠퍼스 투어 △스포츠 활동 등을 통해 문화를 체험했다. 여름방학에는 모든 멘토와 멘티가 코오롱 원앤온리(One&Only) 타워에 모여 마술공연 관람과 신체활동을 하기도 했다. 대학생 멘토들에게는 코오롱 임직원들이 진로 탐색을 도왔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10기 활동을 되돌아보는 리뷰 시간과 함께 멘토와 멘티가 서로에게 감사와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캡슐을 선물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은 "지난 10년간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묵묵히 곁을 지켜왔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해 나가는 과정에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flow@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